img

Home > 분석서비스 > 관련자료실

Edu-talk

이매스교육 및 공지사항

Edu-talk

  • 제목

    [HPLC] HPLC Troubleshooting guide
  • 작성자

    overmars
  • 첨부파일

본 자료는 HPLC 를 사용하면서 나타나는 문제점 및 해결 방안들을 Sigma-aldrich 사에서 종합하여 정리한 자료입니다.
HPLC 분석 중 나타난 문제 해결에 어려움을 겪으신 분들에게 유익한 자료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자료보기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기초적인 컬럼관리는 HPLC 사용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컬럼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으로는 가장 일반적으로 시료에 의한 오염물질, 이동상에 존재하는 불순물, 펌프 seal 이 마모되어 발생한 잔해 물질에 의한 원인과 적절한 pH 범위를 멋어난 조건의 이동상을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이것은 이동상 때문만이 아니라 샘플을 녹인 용매가 매우 산성이거나 염기성일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또 다른 가능성으로 특정 컬럼에 작용하는 특정 물질들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아미노 컬럼의 경우 알데히드와 케톤류에 반응하게 되는데 아미노 컬럼을 버퍼없는 조건의 수용액을 이동상으로 사용할 경우 실리카의 부분적인 송상을 초래할 정도로 강한 염기성 pH 를 생성합니다.
컬럼은 또한 잘못된 용매 선택에 의해서 손상되기도 하는데, 이것은 컬럼이 근본적으로 매우 느슨한 구조를 갖기 때문입니다. 각각의 입자들은 서로 부분적으로 접착되어 있는데 이 접착을 깨트리는 이동상이 주입되었을 때 충진된 입자들의 구조가 무너지게 됩니다. 예를들어 시아노 컬럼에 중간극성의 이동상을 주입하였을 때, 또는 페닐 컬럼에 THF 를 주입하였을 때 종종 이러한 현상이 일어납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원인들을 피하기 위해서는 가드 컬럼 사용을 권장하며 제조사에서 만든 컬럼의 사용 및 보관 매뉴얼을 잘 숙지한 후 사용한다면 컬럼의 성능을 더 오래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