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Home > 분석서비스 > 관련자료실

Edu-talk

이매스교육 및 공지사항

Edu-talk

  • 제목

    [MS Basics] Quadrupole MS analyzer 에서 RF voltage 와 Resolving DC voltage
  • 작성자

    이매스
  • 첨부파일

본 자료는 quadrupole MS analyzer 를 이용하여 서로 다른 m/z 값을 가지는 이온들을 분리할 때 각각의 parameter 와 이온의 분리에 대한 이론적 설명 그리고 전기적 상관관계를 설명합니다.
우선, quadrupole MS analyzer 에는 크게 두가지의 전기적 힘에 따라 이온을 선택적으로 또는 전체적으로 검출기로 보내어 검출을 해내게 됩니다.
첫번째는 RF (Radio frequency) voltage 와 Resolving DC voltage 입니다. 이중 MS 분석 프로그램 상에서 scan 범위에 해당하는 파라메터에 따라 이온이 스캔될때 중요한 역활을 하는 것이 RF voltage 입니다. 여기에 예를 들어 특정 이온만을 선별적으로 검출하여 보고자 할때 (selective ion monitoring)에는 그 이온의 DC voltage 와 동일한 값을 통하여 선별적으로 detector 에 보내어 확인을 하게 됩니다. 아래 두 그림은 그 두 가지 factor 에 의하여 각 이온의 스캔 (scan) 및 선별 (selection)을 설명한 그림입니다.
RF voltage and resolving DC voltage.jpg


RF and resolving DC relation.jpg